테카포 호수 (Lake Tekapo)

테카포 호수는 북쪽의 서던 알프스 산맥에서 발원한 고들리 강에서 물이 공급되고 있습니다. 이 호수는 인기 있는 관광지이며, 호수 남단의 테카포 호수 마을에는 몇 개의 리조트 호텔이 있습니다. 천체관측소가 설치되어 있는 이 존 산(Mount John)은 도시의 북쪽, 그리고 작은 알렉산드리나 호수 남쪽에 있습니다.



푸카키 호수 (Lake Pukaki Observatory)

마운트쿡은 해발 3,754m 뉴질랜드의 최고봉 산입니다. 정식 명칭은 아오라키 마운트 쿡(Aoraki / Mount Cook)으로 아오라키는 구름을 뚫는다는 뜻입니다.



크롬웰 (Cromwell)

크롬웰은 핵과일이 많이 나는 지역으로, 여름에 가면 길가에서 신선한 과일을 파는 노점을 쉽게 볼 수 있다. 주변에 있는 소도시인 배녹번과 벤디고에 가면 예전에 금광에서 광부들이 이용했던 코티지를 볼 수도 있다.



애로우타운 (Arrow Town)

뉴질랜드에서 가장 그림같은 곳으로 손꼽히는 마을 애로우타운은 애로우 리버를 따라 위치하고 있으며, 골드 러시의 광풍이 불었던 시절의 역사적 캐릭터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19세기에 만들어진 건물들이 아직도 그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이 곳에서는 역사의 향기를 느낄 수 있다.



밀포드 사운드 (Milford Sound)

러드야드 키플링이 ‘세계 8번째 불가사의’라고 묘사한 바 있는 밀포드사운드는 빙하시대에 빙하의 흐름에 의해 형성된 자연의 신비로, 마이터 픽 가까이에 있는 가장 깊은 곳의 수심은 265m나 된다.



테아나우 호수 (Lake Te Anau)

테아나우 호수는 뉴질랜드의 남섬의 남서 모서리에 있는 호수이다. 그 이름은 마오리어로 "소용돌이치는 물 동굴"을 의미하는 Te Ana - au에 근거한다. 이 호수는 344㎢의 면적으로, 타우포 호수에 이어 뉴질랜드에서 두 번째로 큰 호수이며, 남섬에서 가장 큰 것이다.



피오르드 (Fiordland)

피오르드 랜드 국립공원은 피오르드 랜드로 알려져 있는 지역으로, 뉴질랜드 남섬의 남서부 구석을 차지하고 있는 국립공원이다. 뉴질랜드 최대의 국립공원이며, 테와히포우나무 세계유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1986년 주변의 국립공원과 함께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록되었다. 피오르드랜드 국립공원은 남반구의 피오르드, 밀포드 사운드로 유명하다. 또한 등산의 명소로도 유명하다



트와이젤 (Twizel)

트와이젤은 1960년대에 와이타키 발전소에서 일하던 직원들의 숙소를 제공하기 위해서 계획된 도시로, 현재는 산악자전거 및 카약, 등산, 스키, 승마, 트레킹으로 유명하다.마운트 쿡으로 가는 등산로가 많고, 주변의 강 또는 호수에서 연어와 송어 낚시를 할 수도 있다. 낚시에 자신이 없다면 연어 농장에서 연어요리를 살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