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TY TRAM

멜번의 명물의 시티 서클 트램 탑승





빅토리아 주의사당

첫번째 호주 국회가 열렸던 빅토리아 주의사당 방문. 고풍스런 분위기의 웨딩사진 인기 촬영





세인트 페트릭 성당

성 패트릭 성당은 호주 최대의 고딕양식 이미지를 자아내는 카톨릭 성당으로 1858년에 착공을 시작하였다. 그로부터 80년 후인 1940년에 건설 되었을 만큼 많은 정성을 들인 장엄하고 중후한 성당이다. 성당은 블루스톤으로 마감처리 되어 있어 해질무렵 황금색으로 물들여지는 모습이 장관이다. 첨탑의 높이는 무려 103m나 되어 밤이면 아름답고 멋진 야경을 볼 수 있고, 형형색색으로 물들여 지는 스테인드 글라스가 이곳의 빼놓지 말아야할 볼거리 이다. 현지인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성당이며, 멜버른을 관광지중 빠지지 않는 곳이다.





호시어 레인

한국에 어그부츠 열풍을 불고 왔던 드라마이기도 한 '미안하다 사랑한다'. 오늘 찾아간 곳의 설명하기 위해서는 그 드라마의 이야기가 절대적으로 빠질 수가 없다. 임수정과 소지섭이 손잡고 만났던 그 골목, 그래피티가 가득 차 있는 벽과 그곳에서 시작된 운명적 사랑. 드라마 덕분인지 '미사거리'로 불리며 이름을 알리게 된 이 골목의 정식 명칭은 'Hosier La 호시어 레인'이다.





플린더스 역

멜버른(Melbourne)을 처음 방문하는 여행자라면 누구나 멜버른의 아이콘이자 멜버른 ‘여행’의 상징이기도 한 플린린더스 스트리트 역(Flinders Street Station)건물을 이정표 삼아 멜버른 여행에 나섭니다. 역 입구의 거대한 벽시계 아래에서 환한 표정으로 기념 사진을 찍는 수많은 사람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Great Ocean Road

-Mait Raiforest: Otway 국립공원의 대표적이 산책로. 오션로드의 멋진 해안도로와 원시림의 상쾌한 공기 (약 20분 소요)
- 12사도 바위: 그레이트 오션로드의 절정으로 죽기전에 꼭 방문해야할 100곳 중 하나로 선정
- 로크아드고지Loch ard Gorge : 1878년 영국 이민선 로크아드의 침몰지. 낭떠러지를 따라 해안까지 계단을 따라 직접내려가 모래해안으로 기암절벽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Puffing Billy

단등 산맥을 지나 푸핑 빌리 증기 기관차를 지나면 이 별스러운 멋의 구식 석탄 기관차가 숲속을 지나게 됩니다. 마직막으로 우리는 멋진 코알라, 캥거리 등 호주의 야생동물 친구를 만나게 됩니다.